(주)엠티엠디지털컨스트럭션

EZ ISO

ProductEZ ISO
제목 유튜브, 건너뛰기 안 되는 '30초 광고' 도입
작성자 김지수 작성일 23-08-13 18:04 조회 79회

본문

유튜브는 현지 기준 17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유튜브 브랜드 캐스트 행사에서 스마트 TV와 크롬캐스트 등으로 연결된 커넥티드 텔레비전(CTVs)으로 콘텐츠를 시청하는 이용자들을 겨냥해 15초 짜리 광고 2개를 결합한 30초 광고를 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새롭게 도입하는 30초 광고는 기존 유튜브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광고 건너뛰기' 기능이 없습니다. 이에 따라 유튜브 이용자는 무조건 30초 분량의 광고를 봐야 합니다. 유튜브 측은 15초 짜리 광고를 두번 연속 재생하는 대신 30초 짜리 광고를 한번에 재생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유튜브는 이와 함께 이용자가 영상을 일시 중지할 때 등장하는 새로운 광고 형태도 테스트한다고 밝혔습니다. 유튜브의 일시 중지 광고는 동영상 주위에 배너로 나타나며 '해제'버튼을 선택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유튜브는 구글 AI를 활용해 광고주의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방안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더구나 '건너뛰기'가 불가한 광고에 대해 이용자가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다는 점도 변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튜브는 광고를 보고 싶지 않다면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라고 밝혔습니다.

30초 짜리 건너뛸 수 없는 광고 서비스와 일시 중지 광고 서비스는 미국에서 먼저 도입되며, 올해 말까지 전 세계에 확대 적용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의 정확한 공식 출시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http://n.news.naver.com/mnews/ranking/article/052/0001886778?ntype=RANKIN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