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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스레드 팔로워 늘리기 활성화 전문 마케팅 사이트
작성자 로리타율마 작성일 23-09-20 18:54 조회 147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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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레드팔로워늘리기

메타가 소유한 텍스트 기반 소셜플랫폼 쓰레드가 백신, COVID 등 잠재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는 용어들을 차단하고 있다. 워싱턴 포스트는 11일(현지 시간) 쓰레드가 민감한 소재에 대한 검색을 막고 있다고 보도했다. 금지된 주제에는 '백신', 'COVID'같은 소재도 포함되었다. 차단된 단어를 검색하면 사용자에게 '결과 없음'이라고 표기된 빈 화면이 나타난다.메타는 "쓰레드는 민감한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는 키워드에 대한 검색 결과를 일시적으로 제공하지 않는다"며 "검색 결과 품질에 대한 확신이 들면 해당 용어를 다시 추가할 것이다"고 설명했다.코로나 관련 토론을 차단한 결정에 관해 스레드팔로워늘리기걱정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올가을 예방 주사를 맞는 사람이 줄어들고 바이러스에 관한 정보를 얻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주 미국에서 코로나19로 입원한 환자는 16% 증가했다. 코로나19 환자는 7월 이후 지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다. 논란이 일자 아담 모세리 인스타그램 및 쓰레드 책임자는 12일 검색 차단이 잘못된 정보가 확산되지 않게 만들기 위해 신중을 기한 결정이라고 해명했다.그는 X에서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고 있으며, 더 많은 검색을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는 지난 실수로부터 배우려고 노력중이며 검색 기능을 구현할 때 조심하는 편이 낫다고 생각한다"고 적었다.이번 사건은 쓰레드가 새롭게 키워드 검색기능을 추가하면서 벌어졌다. 그동안 검색을 지원하지 않다가 지난 8일 새 기능을 대중에게 선보였다. 지난달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는 지난달 자신의 쓰레드 계정에서 검색기능이 추가된다고 홍보하기도 했다.G유플러스가 일상 기록 SNS '베터(BETTER)'를 25~35세 MZ 세대들을 주요 타깃으로 공략해 3년내 월 이용자 100만명을 확보한 국내 대표 SNS 서비스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최근 메타의 SNS 서비스인 '쓰레드'가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는 가운데 LG유플러스가 베타 서비스를 강화하고 나서 큰 성장세를 보일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서울 중구 정동1928아트센터에서 개최된 기자간담회를 통해 가벼운 기록 콘셉트로 출시된 베타가 100일 만인 지난 8일 기준으로 누적 기록 3만 5000여건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6월 고객과 접점을 크게 늘리고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을 심층적으로 이해해 체류시간을 늘리는 'U+3.0 플랫폼' 전략을 발표한후 신사업 발굴조직인 '인피니스타' 를 신설한 바 있다. 김귀현 LG유플러스 통신라이프플랫폼 담당은 "이 조직의 외부 인재 영입 비율은 50% 이상으로, 네이버·카카오는 물론 쿠팡, 엔씨소프트, 마켓컬리 등 다양한 회사에서 인재를 영입했다. 현재 170명의 인원이 있다"고 설명했다. 김 담당은 "U+ 3.0 전략으로 놀이플랫폼, 성장케어플랫폼, 웹3.0플랫폼과 함께 통신 기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제시했는데 베터는 구독, 라이프,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 기반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에 기반을 두고 있다"며 "인피니스타 조직에서 스포츠 포털 서비스인 '스포키'와 더 나은 나를 만드는 기록의 공간인 '베터'를 선보이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25~35세들에게서 '일상기록'이라는 트렌드가 있는데 왜 이런 기록이 있는 지 다양한 리서치를 통해 분석해보니 퍼스널브랜드 등 '타인에게 영향을 주고 싶은 니즈'와 나를 보여주기 위해 기록을 남기려는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며 "SNS에 기록을 하시는 분을 만나 인터뷰해보니 가벼운 기록 포맷을 중시하며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한 과정을 오롯이 보여주는 것으로 평가됐다"고 밝혔다. 베터는 사진과 함께 1000자 이내 가벼운 글을 기록하는 것에 최적화돼 있어 기록에 대한 부담감 없이 자신의 일상을 자유롭게 남길 수 있다. 이러한 편의성과 차별화된 콘셉트로 베터는 이달 8일 기준 출시 100일 만에 누적 기록 3만 5419건을 달성했다. 하나의 아이템으로 스토리텔링하는 '기획 콘텐츠'가 42.7%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일상 기록(37.8%)', '루틴 반복(17.4%)'이 뒤를 이었다. 베터는 활성이용당 보드 개설수가 1.82개를, 활성이용자당 1일 기록수가 1.53개를 기록했다. 또 1인당 일 평균 체류시간이 11.27분을 기록했고 누적 기록은 3만 5418개를 기록했다고 KT측은 밝혔다. 베터의 주요 기능으로는 일상·운동·취미·맛집 등 원하는 주제별 사진·글을 업로드하는 '보드', 완료일 설정 시 디데이 기능을 제공하는 '목표 달성', 자신의 기록을 다른 SNS로 공유하는 '소셜 공유', 다른 유저와의 '소통' 등이 있다. 특히 관심사별 리더와 함께 기록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프로그램이 인기다. 리더를 중심으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유저간 영감을 나누며 꾸준한 기록을 남길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15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단정한 반복이 나를 살릴거야' 저자인 봉현 작가의 베터 커뮤니티의 경우, 멤버 모집 2일만에 1400여명이 몰리며 조기 종료된 바 있다. 또 고객의 페인포인트(Painpoint, 불편사항)를 지속 청취하며 이를 즉시 개선해 나가고 있다. 김 담당은 "비통신 고객을 유치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라이프스타일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을 할 수 있다. 통신이라는 것은 사람의 라이프, 일상에서 뗄래야 땔 수 없는 부분으로 라이프 서비스를 주도하면 통신 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부분이 많다고 판단했다"며 "커머스와 연계된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진화하기 위해 라이프 플랫폼을 이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25~35를 타깃으로 정한 이유에 대해 "사회 초년생 연령대가 많은데, 한참 인풋이 많고 자기 개발 욕구도 있고 좀 더 나아지는 내가 되고 싶은 욕구가 많다"며 "베터는 연령대와 상관 없이 쓸 수 있는 플랫폼이지만, 사회 초년생들의 호응이 높은 게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베타에서 기록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인데, 간단한 템플릿으로 쉽게 본인의 기록을 완성하는 '아카이브', 유저간 응원을 통해 기록 동기를 부여하는 '커뮤니티', 팔로워를 쉽게 얻고 새로운 수익 기회를 발굴하는 '퍼스널 브랜딩' 등 유저들이 베터에서 기록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김주영 LG유플러스 라이프스쿼드 팀장은 "앱 서비스가 초기 단계에서는 마케팅을 크게 하거나 많은 대상을 상대로 무리하게 확장하면 밑빠진 독이 될 수 있다"며 "최근 고객 만족도 차원에서 고무적인 성과를 얻었다고 판단하며 하반기에는 매스 타깃 마케티에도 나설 계획이다. 장기적으로 우리 목표는 트래픽이어서 연말까지 계속 달려갈 생각"이라고 밝혔다.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SNS밈(snsmeme)은 인스타 팔로워 구매, 인스타 좋아요 늘리기 전문업체로, 지난 5일 출시된 '스레드(threads)'에 발맞춰 재빠르게 쓰레드 팔로워 늘리기, 쓰레드 좋아요 늘리기 서비스를 활용한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스레드(threads)’란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특정 주제에 대한 글을 쓸 때 여러 사람이 동시에 해당 내용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게시물 내 댓글 형식으로만 공유됐지만 별도의 페이지를 생성해 콘텐츠를 노출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들은 소비자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또한 다양한 이벤트 진행 시 참여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을 가진 서비스에도 필요한 기능을 SNS밈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인스타 좋아요 구매', '인스타 팔로우 구매', '인스타그램 좋아요 늘리기', '인스타그램 팔로워 구매', '인스타 팔로우 늘리기',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등 다양한 상품들을 제공하고 있다.SNS밈 관계자는 "자세한 내용은 SNS밈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카카오채널을 통하여 1:1 무료 맞춤 컨설팅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SNS밈은 사용자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유튜브 조회수 늘리기' 등 추가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메타가 트위터와 경쟁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쓰레드(Threads)가 검색 기능과 웹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메타의 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지난 4일 쓰레드 게시물에서 새로운 기능이 앞으로 몇 주 안에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CNBC는 지난 4일 광고주와 제작자들이 쓰레드가 중요한 서비스가 되려면 추가 기능이 필요하다고 요구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메타는 7월에 쓰레드를 많은 사건을 통해 알렸고, 저커버그가 트위터 소유주인 일론 머스크를 비판을 하면서 앱은 빠르게 이용자를 늘렸다. 하지만 발표 초기의 참신함이 사라지면서 지난 몇 주 동안 쓰레드 참여자가 크게 감소했으며 일부 사용자는 앱의 제한된 기능에 불만을 느꼈다.때문에 광고주와 제작자는 쓰레드가 중요한 서비스가 되려면 실시간 메시징 앱에 인기 주제를 쉽게 검색하고 이전 게시물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이 있어야 한다고 요청했다. 또한  웹에서 쓰레드에 액세스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직장인에게 데스크톱에서 인기를 끌었던 트위터와 제대로 경쟁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최근 사용자 감소에도 불구하고 마크 저커버그는 쓰레드의 미래를 상당히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수익모델에 대해서는 쓰레드 앱이 훨씬 성장하고 자리를 잡을 될 때까지 앱으로 수익을 창출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트위터와 별도로 확고하게 필수적인 소통 앱으로 키워가려는 의지를 표현한 것으로 해석된다.가상 쓰레드는 운영체제 프로세스와 애플리케이션 수준 동시성 사이에 추상화 계층을 생성한다. 다르게 말하면, 가상 쓰레드를 사용해 자바 가상 머신이 조율하는 작업을 스케줄링할 수 있으며 JVM은 운영체제와 프로그램 사이에서 중재하는 역할을 한다. 다음 그림은 가상 쓰레드의 아키텍처를 보여준다. 자바의 가상 스레드 아키텍처 ⓒ Infoworld이런 아키텍처에서 애플리케이션은 가상 쓰레드를 인스턴스화하고 JVM(Java Virtual Machine)은 이를 처리할 컴퓨팅 리소스를 할당한다. 이와 대조되는 전통적인 쓰레드의 경우 운영체제(OS) 프로세스에 직접 매핑된다. 전통적인 쓰레드에서는 애플리케이션 코드가 OS 리소스의 준비와 제공을 담당한다. 가상 쓰레드에서는 애플리케이션 가상 쓰레드를 인스턴스화고 따라서 동시성의 필요성을 표현한다. 그러나 운영체제에서 리소스를 획득하고 해제하는 것은 JVM이다.자바의 가상 쓰레드는 고(Go) 언어의 고루틴(goroutine)과 비슷하다. 가상 쓰레드를 사용할 때 JVM은 애플리케이션의 가상 쓰레드가 파킹된 경우, 즉 유휴 상태이자 새 작업을 대기할 때만 컴퓨팅 리소스를 할당할 수 있다. 이런 유휴 상태는 대부분의 서버에서 흔히 일어난다. 요청에 쓰레드를 할당한 다음 유휴 상태가 되어 데이터 스토어로부터의 응답, 네트워크로부터의 추가 입력과 같은 새 이벤트를 대기한다. 전통적인 자바 쓰레드를 사용하는 경우, 서버가 요청을 대기하는 유휴 상태면 운영체제 쓰레드도 유휴 상태이며 이는 서버의 확장성을 심각하게 저해한다. 오라클의 디벨로퍼 애드보킷 니콜라이 파로그는 “운영체제는 플랫폼 쓰레드의 효율성을 높일 수 없지만 JDK는 자체 쓰레드와 OS 쓰레드 사이에 일 대 일 관계를 설정해서 쓰레드를 더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전통적인 자바 쓰레드와 관련된 성능 및 확장성 문제를 완화하기 위한 노력은 이전에도 있었다. 자바RX 같은 비동기 리액티브 라이브러리가 대표적인 예이다. 가상 쓰레드의 차이점은 JVM 수준에서 구현되면서도 자바의 기존 프로그래밍 구조에 들어간다는 점이다. 자바 가상 쓰레드 데모 살펴보기데모를 실행하기 위해 메이븐 archetype으로 간단한 자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었다. 자바 19 프리뷰의 가상 쓰레드를 활성화하기 위해 일부 부분을 변경했으나 이후 가상 쓰레드가 프리뷰 단계에서 나오면 쓰지 않아도 되는 코드이다.  마크 저커버그의 새로운 텍스트 기반 소셜미디어(SNS) 스레드 가입자 수가 서비스 출시 1주일도 안 돼 1억 명을 넘어섰다. 메타플랫폼의 또 다른 SNS 인스타그램이 2년 반 만에 가입자 1억 명을 달성한 것과 비교할 수 없을 속도이며 틱톡의 9개월과 비교해도 초초고속이다. 스레드 출시 전인 지난 6월 21일(이하 현지시간) 한 트위터가 "스레드가 트위터의 라이벌이 될까"라고 머스크에 질문했을 때 머스크는 "무서워 죽겠네"라고 했는데 이제 실제로 트위터에게 스레드가 무서운 상황이 됐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스레드 가입자 1억명 돌파9일 미국 온라인매체 서치엔진저널은 스레드 가입자 수를 보여주는 인스타그램 정보를 바탕으로 스레드 계정 보유자가 1억명을 넘었다고 전했다.스레드 가입자는 지난 5일 출시 후 단 16시간 만에 3000만명을 넘어섰다. 출시 하루 반 만에 7000만명의 새로운 계정이 생기면서 폭발력을 보여줬고 이후 1억명을 넘어선 것이다.출시 1주일도 안돼 가입자 수가 1억 명을 넘어선 스레드의 파괴력은 생성형 인공지능(AI) 붐을 불러온 오픈AI의 챗봇 '챗GPT'의 가입자 수 두 달보다 훨씬 빠르다.가입자 수 1억명을 돌파한 스레드의 다음 목표는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가입자 수를 넘는 것이다. 트위터의 가입자 수는 지난해 7월 기준 2억3780만 명 선이다.저커버그 메타플랫폼 최고경영자(CEO)는 가입자 증가 속도에 대해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다"라며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이에 대해 일론 머스크는 "경쟁은 환영한다"라면서도 "치팅(속임수)은 안된다"며 스레드에 대한 경계심을 드러내고 있다.스레드 가입자의 폭발적인 증가세는 일론 머스크가 도왔다는 것이 중론이다. 머스크가 지난해 10월 트위터를 인수한 뒤 대규모 정리해고를 했는데 해고된 인력들이 스레드에 합류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트위터가 이달 1일에 이용자들이 하루 게시물을 조회할 수 있는 분량을 제한한 정책도 트위터 이용자들의 스레드행 갈아타기를 도왔다는 분석이 나온다.여기에 쉽고 편리한 가입절차도 스레드의 가입자수 폭증에 일조했다. 메타의 또 다른 SNS 인스타그램 계정만 있으면 아주 빠르고 쉽게 계정을 만들 수 있다.이와 관련, 시장 조사기업 인사이더 인텔리전스의 수석 분석가인 자스민 엔버그는 "스레드가 트위터만큼 커지려면 인스타그램 이용자 4명 중 1명만 가입하면 된다"고 말했다. 인스타그램의 현재 가입자수는 20억 명이다.현재 유럽연합(EU) 지역에서 스레드가 서비스되지 않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스레드의 가입자 수 폭증 가능성이 크다. 스레드는 EU가 거대 플랫폼 사업자의 시장 지배력 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도입한 '디지털 시장법' 저촉 우려로 유럽에서 서비스 되지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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