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엠티엠디지털컨스트럭션

Blog

3D BIMBlog
제목 Navisworks | 여러개의 부속으로 이루어진 패밀리에서 각각의 부속을 움직이고자 할 때
글쓴이 엠티엠디지털컨스트럭션 날짜 17-08-17 16:05 조회 8,232회

본문

나비스웍에서 여러개의 부속으로 이루어진 패밀리가 있을 경우 패밀리가 아닌 각각의 부속만을 움직이고자 할 경우

 

예를 들어 전기 판넬의 경우 판넬 몸체가 있고, 앞문과 뒷문이 있으며, 명판 등으로 패밀리를 만들게 됩니다.

 

레빗에서 나비스웍으로 Export하게 되면 나비스웍에서 패밀리를 선택하게 되면 전체가 선택됩니다.

 

나비스웍에서 앞문만 이동하고자 할 경우가 있을 경우에는 앞문만 선택할 수 없어 이동할 수 없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 패밀리를 작성할 때 판넬 몸체, 앞문, 뒷문, 명판 등의 Metrial을 서로 다른 이름으로 설정하면 나비스웍에서 각각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나비스웍에서 각각을 이동하고자 할 경우 판넬을 직접 선택하지 말고 Selection Tree에서 해당 패밀리를 계속해서 클릭하다보면 설정된 Metrial 이름이 보입니다.

 

이동하고자 하는 Metrial을 선택하게 되면 패밀리에서 해당 Metrial이 설정된 것만 선택이 됩니다.

 

이때 Item Tools -> Move를 이용하여 이동하면 됩니다.

 

 

아니면 패밀리를 만들때 앞문, 뒷문, 명판 등을 별도의 패밀리로 만든후 "Shared"를 선택한 후 하나의 패밀리로 합쳐서 만들어도 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